Skip to main content


진드기를 방지하는 닥터파베의 그린퍼스트 코팅




닥터파베는 베개 내부에 기능성 코어가 있어, 본체를 통째로 세탁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세탁을 하면서 수분과 압력으로 인해 코어의 기능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물세탁을 권장하지 않는 닥터파베는 어떻게 베개의 컨디션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침구에 잘 생기는 집먼지진드기를 방지할 수 있을까요?

BREYNER®사의 그린퍼스트 코팅

BREYNER®의 사옥 사진


닥터파베는 진드기가 살지 못하는 베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프랑스의 BREYNER®사와 협력하여 베개를 만들고 있습니다.
BREYNER®는 프랑스 기업으로 진드기를 방지하는 그린퍼스트 코팅 기술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그린퍼스트는 100% 프랑스 BREYNER®사의 기술력으로,
인체와 맞닿는 섬유에 집먼지진드기 등의 해충이 살지 못하도록 처리합니다.

닥터파베 베개 중에서는 수면 중에도 신진대사가 활발해 땀이 많고
호흡기가 연약한 유∙아동 베개에 공통으로 그린퍼스트 코팅 기술을 적용했으며,
성인용 베개는 클래식 에디션 베개에 그린퍼스트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BREYNER®사의 그린퍼스트 코팅


BREYNER®가 진드기를 방지하는 방법은 조금 특별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살충제 벤조이미다졸 등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에센셜 오일만으로 해충을 방지, 제거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그린퍼스트는 레몬과 유칼립투스, 라벤더의 천연 오일만으로 섬유에 코팅 처리를 합니다.

자연의 성분만으로 처리한 그린퍼스트는 인체에는 물론 환경에도 해를 가하지 않습니다.
천연 성분은 자연에 흔적을 남기지 않고 모두 생분해되죠.
또 순한 자연의 성분만으로 코팅하여 사람의 피부에 닿아도 아무런 자극이 없고,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린퍼스트가 인체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는 사실은 실험을 통해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BREYNER®사는 사람과 지구를 위한 기술을 실현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섬유 코팅 하나에도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연구하고, 실천합니다.

그린퍼스트 코팅의 효과


천연 에센션 오일로 가공된 직물은 진드기가 살 수 없는 환경이 됩니다.
또 이미 존재하는 진드기라도 6주안에 모두 박멸되는 효과를 줍니다.

이 역시 실험으로 그 효과를 증명했는데요, 실제 진드기 방지 실험 결과 100% 모집단 감소.
즉, ‘집먼지 진드기 개체 수를 완벽하게 통제했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세탁에도 강한 그린퍼스트


그렇다면 세탁 시 효과가 유지되는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천연 에센셜 오일처리를 한 코팅은 미지근한 물로 세탁할 경우 한 달에 한 번 세탁기준 5년 정도 효과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실제 실험을 통해 얻은 결과는 ‘섭씨 60도 물에 30번 세탁을 해도 100% 효력이 유지된다’고 해요.

이는 시험기관<Techniques Environment Consultants>에서 지속적으로 성능에 대해서 시험하고 확인한 결과입니다.
닥터파베의 베개 본체의 경우 주기적으로 햇볕에 말려주는 것만으로도 진드기 걱정 없는 관리가 가능합니다.
대신 커버의 경우 자주 세탁해서 베개 본체까지 오염되는 것을 미리 방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과 신뢰를 보장하는 고유번호 시스템


BREYNER®의 그린퍼스트가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이곳의 모든 제품에는
라벨과 번호가 지정되어 추적을 통한 품질과 효과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제품 하나 하나가 고유번호로 관리되며, 과학적 그리고 학술적 자료가 제공되는 만큼 믿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에 고유번호를 부여해 그 효과를 보장하는 것은 BREYNER®의 변함없는 품질을 향한 진심 어린 약속입니다.



‘수면=건강’이라는 공식은 닥터파베의 변하지 않는 가치입니다.
자연과 사람의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닥터파베의 그린퍼스트 코팅으로 자는 동안 더 건강해지는 경험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