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진을 찍고 싶어요 영상팀 강한나 실장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사진’, 밀텍의 모든 사진은 한 사람의 손을 거치게 됩니다. 
바로 밀텍人 인터뷰의 첫 번째 주인공 영상팀의 한나 실장님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와 제품에 콘텐츠 더해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것이
목표인 밀텍하우스에게 ‘사진’만큼 중요한 것은 없는데요!
사진 콘텐츠의 큰 주축을 맡고 있는 한나 실장님은 밀텍에서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요?

일을 통해서 행복을 느끼고, 더 나아가 즐기는 방법을 찾고 있는 한나 실장님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실장님, 먼저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밀텍산업 영상팀에서 ‘사진’을 담당하고 있는 강한나입니다.
밀텍하우스에는 19년도에 입사해 밀텍人으로 근무한 지는 3년 차가 되었습니다. 

밀텍에서는 주로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신가요?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밀텍산업의 모든 사진을 맡아서 제작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체 운영하고 있는 SNS(인스타그램, 블로그)와 제품 상세페이지에 올라가는 사진을 주로 촬영하고 있어요.
또 다른 팀과 소통하며 필요한 사진을 파악하고 업무에 차질 없도록 촬영스케줄을 계획하는 것도 저의 일이죠. 

촬영이 필요한 제품이 정해지고 나면 직접 사용해보며 제품의 장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표현하면 사람들에게 우리 제품의 장점이 잘 전달될 수 있을지 탐구하는 것도 제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밀텍하우스 촬영팀은 어떻게 일하고 있나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밀텍산업 사무실에는 밀텍하우스의 자랑이자 저의 최애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2021년 초 준공된 ‘따끈따끈’한 밀텍하우스 스튜디오입니다. 

라이프 스타일 몰인 밀텍하우스의 제품을 촬영하기에 알맞게 침실과 드레스룸, 부엌, 거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특히 채광이 잘 들어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것이 특징이에요.
밀텍이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사진 및 영상은 대부분 이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자체 스튜디오가 있어서 좋은 점은 시간 제한없이 업무 중에도 제품을 마음껏 사용해보고,
촬영을 할 수 있어 소비자의 시선으로 제품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사진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나만의 촬영 스튜디오 다들 꿈꿔 보셨을 텐데요! 밀텍에서는 가능하답니다.
정말 원 없이 우리 제품을 써보고 촬영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제품의 장점과 셀링포인트를 알아가는 작업에도 비중을 두며 일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많은 회사 중에서 밀텍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밀텍은 단일 브랜드가 아닌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모든 제품군과 다양한 브랜드를 전달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일상 그 자체를 담고 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밀텍이 가진 모든 브랜드는 각 나라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브랜드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각 분야 최고의 자리에 위치한 브랜드들이 모인 이곳에서 함께 일한다면 재미있는 일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죠. 

실제로 밀텍에서 일하는 매일매일이 다이나믹하고, 재밌는 일도 많이 있답니다.
 

촬영팀 업무를 하면서 힘든 부분과 극복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아무래도 모든 상황을 제 뜻대로 컨트롤 할 수 없다는 점이 힘든 부분이에요.
촬영은 결과물에 그날의 날씨부터 시간, 환경, 제품 컨디션이 모두 드러나기 때문에 무수히 많은 변수들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래서 저는 촬영 전에 테스트 촬영을 꼭 하는 편이에요.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면 그냥 보기만 하고 상상했을 때와는 다른 상황이 꼭 생겨요.
그래서 제품을 직접 시연해보며 최대한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촬영팀이 되려면 ‘이것만은 꼭 필요하다’하는 능력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촬영팀은 끊임없이 몸을 움직일 수밖에 없는 포지션이에요.
촬영해야 하는 제품과 소품은 물론 무거운 촬영 장비를 옮기는 상황이 매일 반복되죠.
그래서 촬영팀은 쉽게 지치면 안 되는 팀이라고 생각해요.
튼튼한 체력은 물론이고 촬영하는 순간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이라면 더 좋아요. 

또 다양한 부서와 소통을 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촬영팀의 일원으로서 밀텍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요?


“이 사진 보고 제품 구매했다”고 말하는 분이 많아지는 거요!

상세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모든 공간에 제가 촬영한 사진이 올라가요.
그만큼 저의 가장 큰 목표는 제 사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밀텍의 브랜드와 제품에 호감을 느끼고 구매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건드릴 수 있는 ‘좋은 사진’으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진을 많이 만드는 것이 제 목표예요.  

인생의 좌우명이나 좋아하는 문장은 무엇인가요?

“언제나 재미있는 일을 하자!” 
제가 직업과 직장을 정할 때 영향을 준 한 마디입니다.

하루 중 일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8시간. 24시간 중에 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하루의 절반을 일하면서 보내죠
그래서 이왕이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좋아하는 일만 할 수는 없기에, 어렵고 힘든 일도 스스로 재밌다고 생각하면서 일하는 스타일이에요.
나의 마음가짐에 따라 일하는 환경, 만족도가 달라진다고 생각하거든요. 

모두들 행복하게, 그리고 재밌게 일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 중이고요!